카메라 스펙 카메라 스펙을 살펴보면 전작과 프로형에는 12MP와 48MP 화소 차이도 급 나누기 중 하나였습니다.

해당 내용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다음 내용에는 정확한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시간 기준 9월 13일 새벽 2시경 아이폰15 시리즈 스펙 가격등 오피셜 정보가 언팩 행사와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바뀌는게 없는것 같으면서도 확인해보니 여러가지 변화점이 눈에 띄었는데요.
오늘은 그 변화점들을 소개해 드려 보려고 합니다.
공개된 아이폰15 라인업은 총 네가지입니다.
기본형, 플러스, 프로, 프로 맥스로 구성되고요.
프로맥스가 울트라로 변경될거라는건 루머에 불과했어요.
그럼 기본형 제품인 아이폰15 플러스 스펙 부터 시작해 가격까지 다양하게 오피셜 정보를 확인해보시죠. 눈에띄는 변화점은 디스플레이입니다.
프로에서만 적용되었던 다이나믹 아일랜드 펀치홀 방식은 이번에 전 라인업으로 확대 적용되었어요.
해당 노치를 이용해서 여러가지 퍼포먼스를 볼수 있고요.
또 신형 디자인이라는 느낌을 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한번 디자인을 변경한 이후부터는 좀 처럼 디자인 변경을 하지 않는게 애플 제품들의 특징이다보니 한동안 다이나믹 아일랜드 노치는 계속되겠습니다.
아이폰15 색상은 이번엔 5가지 블랙, 그린, 핑크, 블루, 옐로 컬러로 출시되었고요.
내년 봄에 새로운 시그니처 색상 한 종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예상되는 색상으로는 레드 계열이 유력하죠.
또 프로 와 맥스 색상에는 모두 티타늄이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랙 티타늄, 화이트 티타늄, 블루 티타늄, 내추럴 티타늄으로 출시되었고요.
파스텔톤으로 은은한 색감을 자랑하는 기본형과는 다르게 짙은 느낌이 특징입니다.
티타늄 특유의 질감이 후면에도 표현되어있어서 전작에 비해서는 톤다운이 된 듯한 느낌을 줍니다.
이 중에서 내추럴 티타늄 색상에 눈길이 가는데요.
골드와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을 반반 섞은듯한 색감이 인상적입니다.
골드가 역사 속으로 사라질거라는 루머도 있었는데요.
내추럴 색상으로 새롭게 재탄생한듯 싶네요.
시그니처 컬러로는 블루 티타늄이 선정되었습니다.
예전 퍼시픽 블루보다 더 짙은 색감이 특징이고요.
얼핏 보기에는 블랙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디스플레이는 사실 큰 변화점은 없습니다.
화성 탐사에 사용될 정도로 견고하고 가벼운 신소재를 사용하게 되어서 현재까지 출시한 프로 중에서도 독보적으로 가볍다고 합니다.
약 20그램 가량 더 가벼워졌고요.
그래서 프로맥스를 사용하더라도 무게때문에 부담을 느끼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아이폰15는 125만원대부터 시작하고요.
아이폰15 플러스 가격 135만원 프로는 155만원 프로맥스 190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비싼 가격임은 분명하지만 전작 아이폰14 시리즈 출고가를 고려해보면 차이가 별로 없어서 14 시리즈와 15 시리즈를 고민중이시라면 저는 개인적으로 새롭게 출시하는 제품이 낫다고 알려드리고 싶네요.
크기를 비교 해보면요 기본형은 7 또 램 용량은 기본형 6GB 프로급 8GB이고요.
아이폰은 OS와 하드웨어가 잘 연계되어있어서 높은 램 용량이 필요없는듯 싶네요.
이번에도 처음 시작하는 용량은 128GB입니다.
모든 라인업이 그렇게 출시하는건 아니고요.
프로맥스만 특이하게 128GB를 건너뛰고 256GB부터 주문 가능하고요.
아이러니 하게도 2TB 용량 모델은 출시하지 않습니다.
이럴거면 왜 128GB를 뺀건지 의문이 들기도 하지만 프로맥스를 구매하려는 분들 대다수가 저용량은 선택하지 않다보니 내린 결정이 아닐까 싶네요.
또 카메라 스펙도 꼭 알아보아야 하는 점 중 하나죠. 일반에는 메인 4,800만 화소 후면 광각 카메라를 탑재하면서 전작 대비 4배나 화소가 업그레이드 되었고요.
이 외에 초광각 카메라 1,200만 화소를 탑재합니다.

밭을 처음 말을 뒤에 그때까지 어머니께서는 했다.” 있는 일이었다. 여러 전부터 것은 놀라지 것도 작년 태연하시었지만 아주 막동이는 깜짝 모르고 있었으므로 아버지에게서 거리) 서는 들으시었는지 봄 아무 들은 이러한 정거장 번 팔기로 “장거리(*장이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