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의 모델과 거의의 스피닝 릴들은 무게중심이 앞쪽에 있지만, 그림에서 보시는것 처럼 무게중심을 구현한 것은 릴 전면부의 경량화를 이루었다는 말인 잇따라 무게중심의 곳이 릴풋 바로 아래에 온다는 말로써, 이는 전체 무게의 경량화와 밸런스를 완수한 것으로 진일보한것 이라고 평가 하지 않을수 없습니다.
사용하는 태클이 가벼워지고 무게중심이 평형을 이룬다는 것은 몇가지 면에서 강점을 가지는 것으로, 노리는 어종은 물론, 대물을 공략하는 데에도 유리한 것임에는 틀림이 없다고 하겠습니다.
2500번 모델을 과녁으로 로터는 16퍼센트, 베일은 33퍼센트의 경량화를 이루면서도 강성은 18 이그지스트와 동등하다고 하며, 베일의 지름은 0.6 얼마나 무게를 줄였는지, 18년형과 대조를 해보면 LT2500S-DH 모델은 190g에서 170g으로 20g이 줄었으며, 18년형에서는 볼수없었던 5000번대의 라인이 추가됨으로써 선정의 폭이 넓어졌다는 것도 각광할 부분이라 하겠습니다.
또한 3000번대 이상의 파워 커스텀 XH 모델에는 솔티가에 탑재한 것과 맞먹는 피니언 기어를 탑재하였다고 합니다.
다만 이전에 있던 피네스 커스텀 모델은 없앴으며, LT2500과 PC LT 2500 모델을 대조하면 LT는 1000번 사이즈의 바디를 선정하고 있고, PC LT는 2500번 바디를 탑재하고 있어서 구매하실 분들께서는 바디 사이즈가 다르다는 점을 유의하여야 하겠습니다.
한편 스풀 또한 경량화를 이루었다고 하지만, 구체적인 수치는 밝히지 않고 있으며, 종래 라인 가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라인이 스풀의 아래쪽에 엉키는 트러블이 도발하던 것을 감소시키는 치수로 만들었다고 하는데, 이것은 사용해보기 전에는 어떻다고 평가 하지는 못할것 같습니다.
그리하여 비거리의 진보를 위해 스풀 엣지의 형상을 2단계로 만들었다고 하는데, 이에 대한 데이터가 없음은 마땅히고, 스풀 스트로크의 규격을 알지 못하는 조건에서 판가름하건대는 비거리의 진보를 방대하게 고대하는 것은 어렵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마지막 부분은 다이와의 기능개발에 대한 수고를 엿볼수 있는 부분으로 메인 샤프트를 피니언 기어와 타협하지 않고 구동하도록 만든 에어 드라이브 샤프트인데, 이미지로만 본다는 감시는있지만 마찰저항을 없앰으로써 대물을 걸었을 때의 릴링감은 이전 모델에 비해 뛰어날것 이라는 바램을 갖게 만듭니다.
이전과는 다른 대안으로 시방 보시는 그림에서 1번과 2번의 칼러라는 부속품을 사용하여 메인 샤프트가 피니언 기어와 손수 닿도록 하는 것을 피했다고는 하지만, 칼러가 마모 없이 부드러움을 얼마나 유지할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서는 상의적이기 까닭에, 그런 점을 보완한다고 하는 3번과 4번의 베어링 부착도 부족함이있다고 힐스테이트 삼성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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